
프로젝트 수행 사례
TGW의 설립자들은 지난 20여년 동안
개인과 조직이 새로운 이야기를 창조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여정을 함께 하였습니다.
TGW는 고객들이 가치있는 방향과 비전을 설정하고,
강점을 기반으로 새롭게 요구받는 역량을 개발하고,
장애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약개발 벤처기업
전 직급 대상, 직무몰입, 매니지먼트 스킬, 상황적 리더십기반 성과개발 역량
신약개발 벤처기업의 특성으로 고도의 전문성과 연구 역량을 갖춘 박사급 초기 창업멤버와 후기 영입멤버 그리고 석사급 직원 간에 소통의 장벽이 자라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핵심인력인 팀장급 이상의 고급인력들은 리더십과 매니지먼트에 관한 체계적인 훈련과 경험이 부족한 상태였으며 이는 조직이 성장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장애로 작용하였습니다. 이는 이직률 상승 및 조직몰입 저하 등과 같은 결과로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이에 대한 대응으로 리더십개발을 강조하기 시작하였고, 수년에 걸쳐서 단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IT 제조기업
전 직급 대상, 매니지먼트 & 리더십 스킬,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역량, 조직몰입
조직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대규모 경력직 및 신입 채용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조직몰입도가 후퇴하는 현상을 경험하게 하였습니다. 따라서 중간관리자들의 리더십 역량 개발 및 관리 체계 정비를 통해 조직의 안정성을 높이고, 조직문화를 강화할 필요가 강력히 대두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서 팀장급 이상이 참여하는 리더십 및 매니지먼트 교육훈련을 실시하였고, 조직몰입도를 높이고 전략실행자원을 축적하기 위하여, 팀원 전체가 참여하는 조직에서의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유통기업
팀장 대상, 매니지먼트 & 리더십 스킬, 직무몰입
전국에 산재한 편의점과 슈퍼를 관리하는 조직의 특성상, 팀원들이 모두 물리적으로 흩어져서 개별적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환경은 팀장 및 조직장들에게 팀원들의 조직몰입을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개발하기 위하여, 보다 관계지향적인 CARE 리더십을 발휘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장의 요구에 응답하여, 팀원의 직무몰입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고, 직무몰입을 강화하는 케어링 리더십, 성과개발을 위한 코칭 스킬, 팀원의 성과하락 및 실수를 개선하는 면담 스킬을 개발하였습니다.
IT, 소프트웨어개발 기업
팀장 대상, 변혁적 리더십, 인간관계 & 의사소통, 행동변화코칭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이 급격하게 재구성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조직 전체적으로 변화를 성공시킬 수있다는 자신감과 몰입의 강화가 강력히 요구되어졌습니다. 이에따라, 팀장 그룹 전체를 대상으로, 조직의 변화몰입을 강화하기 위하여, 변화에 대한 자신감 및 전략 실행력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모호하고 급격한 변화 속에서 분명한 단기 비전 설정하고 달성하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잠재력 발견하기, 실행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하기, 스트레스 및 갈등 관리하기, 열정 증진하기, 긍정적으로 피드백하고 강화하기 등의 주제를 실천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금융, 증권회사
팀장 및 조직장 대상, 변혁적 리더십, 세일즈 & 고객서비스
주식거래 수수료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이 붕괴되고, 고객관계중심의 자산관리 시장으로 전환되는 금융시 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의 실행과 이를 뒷받침하는 조직문화와 역량의 변화가 절실하게 요구되어졌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변화와 실행들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조직의 신뢰와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장의 리더십개발과 세일즈 및 서비스 마인드와 스킬 개발을 위한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경영진은 긍정과 열정에 기반한 조직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팀장 및 선임직원들은 변화를 수용하는 개인리더십, 팀리더십, 세일즈 역량을 개발하였습니다.
금융, 은행
조직장,변화추진리더 대상, 변혁적 리더십, 인간관계 & 의사소통, 퍼실리테이션
전국단위의 협동조합 조직의 특성상 대규모의 조직의 특성과 개별 단위 조직의 독립성이 병행하여 존재하고 있습니다. 긍융의 발전과 경쟁의 심화에 대응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대규모의 변화역량강화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조직의 특성상 내부의 변화추진리더를 육성하고 변화를 지속할 수 있는 내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중요한 목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선발된세일즈 코치들에게 행동의 변화를 촉진하는 교육훈련 프로세스, 스토리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고 자신있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법, 스킬개발을 위한 연습을 진행하고 행동 개발을 위한 즉각적인 코칭을 제공하는 법, 내재된 힘과 영향력을 자유롭게 표현하기, 주도성과 유연성 개발하기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식품제조기업
영업본부 전직원
신규로 입사한 영업인력에게는 세일즈 기본역량으로서 고객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세일즈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자사의 역량을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제안하는 능력, 고객의 협상 요구에 대응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스킬을 개발하였습니다. 아울러 팀장들에게는 신규 직원이 영업활동에서 성공을 경험하고 스킬을 개발할 수 있도록 코칭하고 동기부여하는 코칭 리더십을 개발하였습니다.
영업 사원은 매주 1회 4시간 교육을 5주간 진행하면서 영업스킬을 연마하고 적용하고 결과를 보고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습니다. 팀장들은 매주 진행되는 영업교육의 내용을 팀원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팀원의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주간회의를 수행하였습니다.
TGW는 귀하와 귀사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체계적인 코칭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이슈를 TGW의 전문코치와 지금 상의하세요.